밸트장력
간혹,크랭크 축 풀리가 고장 나는 경우가 있는데 그 원인은, 주로 밸트장력을 잘못조정 하는 경우이며 이 경우에는 밸트풀리 의 내측,
부분인 고무템퍼 부분이 파손되는 경우도 있으니 이점,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.
꼭 한가지, 더 알아야할 사실은, 밸트에서 소음이 난다고 손가락이 들어가지 않을 정도로 팽팽하게 밸트를 죄이는 경우를 간혹 봅니다 만,
절대, 무리하게 죄이지 않길 바랍니다. 딴에는 소음의 근원을 안답시고 막 조이는 어떤분도 계십니다만 베어링에 무리가는 일이 없도록,
이 화면을 보고 계시는 분은 그런 실수를 하지 않도록 바랍니다. 이런 경우에는 될 수 있으면 밸트를 교환하시기 바랍니다.
이 경우 밸트에 문제가 생겼을 경우는 밸트에 비누를 문질러보면 소리가 없어지면 밸트가 노후된 것이고, 그래도 소리가 발생하면
베어링의 문제로 보시면됩니다
풀리와 풀리사이의 밸트장력은 2~3cm 정도 내려가면 표준장력이라고 보시면 됩니다.
밸트표면의 외관관찰로 교체시기를 추측할 수 있는 방법으로는 아래 세가지 점검사항을 추천드립니다.
아래 사항중 한가지 이상의 현상이 발생하였다면 교체를 고려하셔야 될 것 같습니다.
밸트를 주행하지 않을 때 밸트의 외관을 점검해 보시면,
1. 밸트 측면 및 하면 크랙 여부
2. 밸트 측멱의 심체(코드) 돌출 여부
3. 밸트 장력 여부 (느슨함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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